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증권뉴스

4월 현재 코로나 백신!! 진단키트!! 어디까지 왔을까??

by 경제잡지식 2020. 4. 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미국 제약회사 '애벗 래버러토리스'의 코로나19 5분 진단키트를 상자에서 꺼내 살펴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시기를 18개월로 잡고 있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회의적 반응이 나온다고 CNN이 지난달 현지시간 31일 보도했습니다.




백신 개발에 12∼18개월이 소요된다는 게 마치 정설처럼 보도됐지만, 의학 전문가들은 이마저도 가능성을 낮게 본다고 CNN이 전했습니다.

베일러 의과대학의 피터 호테즈는 교수는 "파우치 소장 얘기는 낙관적 예측이며, 엄청난 천운이 따른다면 모를까 18개월 이상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트럼프 대통령 회의 2주 후인 지난달 16일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라고 알려진 백신 연구가 시작됐고, 27일에는 시애틀과 애틀랜타에서 1차 임상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전망대로 개발되기는 여전히 요원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백신 개발은 동물 테스트 후 3단계의 임상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1차 임상에서는 소규모 집단에 백신을 투여해 면역 반응을 확인하고, 2차에서는 이를 확대해 위험군을 포함, 수백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3차 단계에서는 최대 수만 명까지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합니다.
단계별로 임상 참가자의 면역 반응 등 상태를 최소한 1년은 추적 관찰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거쳐 백신 개발에는 통상 8∼1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현재 5분에서 30분이면 검사가 가능한 키트가 나왔다고는 하지만 코로나 백신에 대해서는 아직도 부정적인 시각이 많습니다. 이는 1년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블로그 둘러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