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증권뉴스

코로나 모기로도 감염될 수 있다??

by 경제잡지식 2020. 4. 4.

SARS-COV-2의 수용체는 ACE2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으로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SARS-CoV-2(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가 결합하는 세포 수용체가 ACE2인 것은 맞으나
ACE2 수용체 자체는 폐, 심장, 간, 신장 세포에만 존재합니다. 몸속으로 침투한 바이러스가 혈액을 통해 체내를 돌아다니다가 ACE2 수용체를 가진 폐, 심장, 간, 신장 세포 등을 만나면 바이러스가 이 세포들 속으로 들어가 증식하기 때문에 힘들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에 관한 전문적인 뉴스와 논문을 찾아봤습니다.

결과적으로 가능성은 제로가 아닙니다.
혈액으로 감염이 될 수 있는 이유는 혈액 속에 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구강뿐만 아니라 혈액과 대변에서도 검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중국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는 2월22일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모기를 통해 감염될 수 있다는 사례와 근거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혈액속의 코로나바이러스 양은 너무 적고, 모기는 바이러스의 숙주로도 적합하지 않고, 모기는 보통 한번 피를 빨면 이틀은 안빠는데 그 동안 바이러스가 죽는다는 겁니다.

코로나와 비슷한 사스바이러스때 이에 관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는 No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모기로는 감염이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는 여기까지입니다. 블로그 둘러봐주세요^^

댓글